반응형
프로방스 하면 생각나는 바다 라벤더 올리브나무 로제 와인이 생각난다. 이 지방에서 생산되는 와인은 휴가와 잘 어울리는 와인이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. 프로방스에서 생산되는 로제 와인의 생산량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.
(위 포스팅의 쿠팡광고는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.)
프로방스 로제와인
-가장 심플한 로제 와인도 딸기와 산딸기 과일 사탕 향이 놀라울 정도로 가득하다. 그 반면에 비슷한 향이 많아 식상 하기도 하지만 여름 바캉스 시즌이 끝난 후에도 즐길 수 있는 풀코스의 식사에도 잘 어울리는 깊은 맛의 로제 와인이 있습니다. 프로 방스 고지대에서 만들어진 내추럴함이 강한 로제 와인은 야생 허브 민트 아니스 향이 산뜻하게 난다고 합니다.
프로방스 화이트 와인
-프로방스에는 훌륭한 화이트 와인이 생산되며 상큼하고 풍성한 꽃향 가득함이 특징입니다. 여러 품종을 블랜딩 하여 양조하는 화이트 와인이 있고 벨레의 화이트 와인 역시 우아하고 코르시카에서 베르멘티노로 불리는 롤 품종 덕분에 펜넬 아니스 등 보리수의 향이 풍성합니다.
프로방스 레드 와인
-레 보드 프로방스의 우아한 레드 와인은 거의 대부문 유기농 법으로 생산되며 향신료 향이 강해서 부드러워 지기까지 기간이 걸린다고 합니다. 벨레 와인 역시 유기농이라 프로방스 지역 밖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품종이라고 하며 폴 누아르는 미레랄이 풍부한 와인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. 무르 레드로 품종은 10년 정도 숙성시키면 숲 속 풀 블랙베리 감초 향을 발산한다고 합니다.
728x90
반응형
댓글